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및 교육 실시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및 교육 실시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을 1월 22일(월) 14시, 동안평생교육센터 3층 대강당에서 실시하였다.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어르신을 200명으로 대상으로 실시된 발대식에서는 안양시니어클럽 박현배 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사업단 소개 및 직원소개, 참여자 선서문 낭독, 새해 소망을 담은 종이 비행기 날리기 순으로 진행되었다.
2024년에는 일할 의욕과 근로 능력이 있는 노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시니어 안전 지킴이, 푸드 뱅크 매니저 사업, 시니어 순찰 지킴이, 시니어 책 지킴이 사업이 신규로 신설하였으며 다양한 일자리를 지속 발굴하여 어르신들의 사회 참여와 소득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참여자 대표의 선언문 낭독을 통해 노인 일자리 참여자의 활동 자세에 대한 의지를 다졌으며, 참여자들의 새해 소망을 종이비행기에 적고 날리면서 새해 희망과 일자리를 통한 자아실현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활동을 다짐하는 기회를 가졌다.
아울러 참여자를 대상으로 직무교육 및 성희롱 예방, 아동학대 예방 등의 소양교육 등이 진행되었으며,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1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