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정류장에서 추위 피하세요.

작성자 : 운영자
작성일 : 19-12-20 11:45 조회수 : 1,935
버스정류장에서 추위 피하세요.
안양시, 이달 중 버스정류장 17곳 온열의자·‘안양따숨소’설치.




버스를 기다리는 승객들이 추위걱정을 덜게 됐다.

안양시가 겨울철 버스정류장 보온대책으로 이달 중 온열의자를 추가설치 하고‘안양따숨소’를 시범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평촌역과 박달2동 노루페인트, 부림동 공작마을아파트, 관양2동 중촌마을 인근 등 4개소 버스정류장에 온열의자를 설치하기로 했다.(사진 첨부)

이번 설치로 지난 2년 동안 신설했던 8개소를 포함해 온열의자가 있는 버스정류장은 모두 12개소로 늘어나게 된다. 노년층 이용객이 특히 많은 곳이다.

시는 이와 함께 버스를 기다리는 동안 찬바람을 막을 수 있는 온기텐트 일명‘안양따숨소’도 안양역과 범계역, 명학역과 인덕원역 등 4개소 외에 한 곳을 추가 선정해 이달 중 설치할 계획이다.

온열의자와‘안양따숨소’는 내년 3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시는 운영에 따른 시민만족도를 파악해 미비한 점을 보완, 매년 설치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불특정다수인이 이용하는 버스정류장도 시대에 맞게 변해야 한다며, 버스이용객들은 물론, 길을 걷는 이들도 잠시 추위를 피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https://www.anyang.go.kr/main/selectEminwonNewsView.do?pageUnit=10&pageIndex=11&searchCnd=all&key=260&ofr_pageSize=10&news_epct_no=6281
출처: 안양시청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맵

기관소개
기관소개 및 관훈,연혁
관장님 인사말
비전·목표·실천전략
조직도
찾아오시는 길
사업안내
참여안내 및 신청
시장형
공익활동
사회서비스
사랑이 가득한 소식
공지사항
일정
일반자료실
건의사항
시니어활동
사진자료
홍보자료
노후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