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상품권 이용 안내

작성자 : 운영자
작성일 : 20-03-27 03:19 조회수 : 2,242

안양시 상품권 이용 안내

종이형  「안양사랑 상품권」과 카드형  「안양사랑페이」는 지역 내 소비를 진작시키고 지역 자금 역외유출을 방지하여 경기침체 심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골목상권과 상점가 및 전통시장 등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안양시에서 발행하는 지역 화폐입니다.


상품권 종류

2종 : 종이형(일반발행), 카드형(일반발행, 정책수당 지급용)
 

<자주 찾는 질문>

  • 1. 안양시는 경기지역화폐 카드형이 언제부터 시행되나요 ?

    안양시는 2020년 3월 2일부터 일반발행 카드형 상품권인 ‘안양사랑페이’를 출시함에 따라 ‘경기지역화폐’ 모바일 앱에서 14세 이상 시민 누구나 구입(충전) 가능합니다.

  • 2. 경기지역화폐(안양사랑페이 카드)는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

    연 매출 10억원 미만 신용카드 가맹점 어디서나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소상공인 보호를 위해 연 매출 10억원 이상 점포, 백화점, 대형마트, 쇼핑센터, 주유소, 유흥주점, 사행성 업소 등에서 사용이 불가합니다.
    전통시장, 상점가, 골목상권의 소규모 음식점, 소매점, 병·의원, 약국, 이·미용업소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3. 경기지역화폐(카드형 안양사랑페이 및 종이형 안양사랑상품권) 사용 시 소득공제는 가능한가요 ?

    예, 30%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안양사랑페이 카드를 사용하시기 전에 경기지역화폐 APP에서 [소득공제 신청] 메뉴를 선택하여 신청한 이후 사용 금액부터 적용됩니다.
    안양사랑상품권 종이형은 사용 시 현금영수증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 4.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

    종이형 가맹점은 안양시청 홈페이지(www.anyang.go.kr) 메뉴 중 [분야별 정보] [소비자/경제] [안양사랑 상품권] [안양사랑 상품권 가맹점 안내] '안양사랑상품권 가맹점 현황' 및 '가맹점 조회' 탭이나 안양사랑상품권 가맹점 검색 APP에서 검색할 수 있고,
    카드형 가맹점은 경기지역화폐 APP의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찾기'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5. 안양사랑상품권 가맹점인데 안양사랑페이 카드 사용이 안 되는 이유는 ?

    안양사랑상품권은 종이형과 카드형 가맹점을 별도로 운영합니다. 종이형 안양사랑상품권 가맹점은 반드시 사전 가맹점 등록이 필요하지만, 카드형은 안양사랑페이는 연매출 10억 미만의 신용카드 가맹점이면 별도등록 없이 사용 불가 업소가 아닌 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 불가 업소는 질문 2)를 참고하세요.

  • 6. 안양사랑페이 카드 가맹점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

    별도 가맹점 등록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기존 신용카드 단말기가 있는 경우 안양사랑페이 카드 가맹점으로 자동 등록됩니다.
    다만, 신용카드 가맹점이 아닌 업소이거나, 2019. 4. 1.일 이후 신용카드 가맹점 등록을 한 경우에는 질문 4)의 가맹점 목록을 확인하신 후 등록이 안 되어 있는 경우에는 신용카드 가맹점 등록을 먼저 하시고 경제정책과(8045-5702)로 문의 바랍니다.



    출처 : 안양시청 홈페이지
    https://www.anyang.go.kr/main/contents.do?key=3154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맵

기관소개
기관소개 및 관훈,연혁
관장님 인사말
비전·목표·실천전략
조직도
찾아오시는 길
사업안내
참여안내 및 신청
시장형
공익활동
사회서비스
사랑이 가득한 소식
공지사항
일정
일반자료실
건의사항
시니어활동
사진자료
홍보자료
노후정보